2020 타경 34383 공사대금청구 유치권행사 해결 방법 > 부동산경매·공매 | 대한민국대표로펌 - 로밴드
본문 바로가기

법무법인 강현

대한민국 법무법인
강현 KANG HYUN
(구) 법무법인 한서


우수한 변호사들로 최상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로펌입니다.
부동산경매·공매

법률상담 1:1 바로상담하기 010-6275-1386
부동산경매·공매
2020 타경 34383 공사대금청구 유치권행사 해결 방법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24-01-30 19:30 조회 : 67회 좋아요 : 30건

본문

로밴드 법무팀이 2020 타경 34383 충청북도 충주시 충주산단1로 206 경매물권 공사대금청구로 유치권행사 중인 물건 해결을 위한 전문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일괄매각. 제시외 건물 및 기계기구 포함 - 목록1 지상 소재 컨테이너 매각 제외 - 목록2,3은 건물 내부의 바닥, 벽면 등 인테리어 공사가 마감되지 않은 상태임 - 공장 및 광업재단 저당법 제6조 목록에 의한 기계기구 목록 중 일련번호 1,3,4,6,9의 전체, 일련번호 5,8의 일부가 포장된 상태이며, 전기공급이 중단되어 기계기구의 가동 여부는 확인하지 못함
가. 목적물1번~3번에는 공사대금(토목및건축)8억3천만원 미지급으로 인한 유치권 행사중이라는 안내문이 부착되어 있는 상태임. 나. 목적물 1번에 컨테이너 3개 소재하며, 목적물 3번에 부합물로 보이는 철파이프조 판넬지붕 출입구, 철근콘크리트조 판넬지붕 옥탑이 있으며, 이건물 옥상에 제시외 기계기구 수변전설비 소재함. (위 목적물 1번에 소재하는 컨테이너 3개 소유에 대해 별지 점유자들에게 문의한바 컨테이너 2개는 (주)휴먼종합관리 소유, 컨테이너 1개는 유치권을 주장하는 명보건설(주)소유라고함.) 다. 공장 및 광업재단 저당법 제6조에 의한 기계기구목록은 목적물 2번 건물에 별첨 사진과 같이 소재함.


[2021.07.13]채권자 신OOOOO 유치권배제신청 제출
- 일괄매각. 제시외 건물 및 기계기구 포함 - 목록1 지상 소재 컨테이너 매각 제외 - 목록2,3은 건물 내부의 바닥, 벽면 등 인테리어 공사가 마감되지 않은 상태임 - 공장 및 광업재단 저당법 제6조 목록에 의한 기계기구 목록 중 일련번호 1,3,4,6,9의 전체, 일련번호 5,8의 일부가 포장된 상태이며, 전기공급이 중단되어 기계기구의 가동 여부는 확인하지 못함


로밴드 법무팀은 낙찰자의 상황에 맞는 유치권 해결 방법을 제시하고, 유치권 해결을 위한 법률 자문을 제공합니다. 로밴드 법무팀과 함께 유치권 해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원하는 경매물건을 취득하세요.

로밴드 법무팀의 유치권 해결 컨설팅은 다음과 같은 단계로 진행됩니다.

유치권 관련 법률 정보 제공
낙찰자는 유치권에 대한 법률적 이해를 바탕으로 유치권 해결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로밴드 법무팀은 유치권의 개념, 유치권의 발생 요건, 유치권의 효력, 유치권의 소멸 요건 등 유치권에 대한 기본적인 법률 정보를 제공합니다.

유치권 해결 방법 제시
유치권을 해결하는 방법에는 유치권자와의 협의, 유치권 매수, 유치권 소멸 청구 등이 있습니다. 로밴드 법무팀은 낙찰자의 상황에 맞는 유치권 해결 방법을 제시합니다.

유치권 해결 절차 안내
유치권을 해결하는 방법에 따라 절차가 다릅니다. 로밴드 법무팀은 유치권 해결 방법에 따른 절차를 안내합니다.

유치권 해결을 위한 법률 자문
유치권 해결 과정에서는 법률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로밴드 법무팀은 유치권 해결을 위한 법률 자문을 제공합니다.

로밴드 법무팀은 경매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로밴드 법무팀과 함께 유치권 해결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원하는 경매물건을 취득하세요.

특히, 본 경매물건의 경우 공사대금청구로 유치권이 설정되어 있는 만큼, 유치권자와의 협의를 통해 유치권을 해제하는 방법을 우선적으로 검토할 필요가 있습니다.

로밴드 법무팀은 유치권자와의 협의를 진행하고,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유치권 매수 또는 유치권 소멸 청구 등의 방법을 통해 유치권을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밴드로 보내기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