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타경81673 유치권행사 중인 경매물건 공사대금청구 > 부동산경매·공매 | 대한민국대표로펌 - 로밴드
본문 바로가기

법무법인 강현

대한민국 법무법인
강현 KANG HYUN
(구) 법무법인 한서


우수한 변호사들로 최상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로펌입니다.
부동산경매·공매

법률상담 1:1 바로상담하기 010-6275-1386
부동산경매·공매
2021타경81673 유치권행사 중인 경매물건 공사대금청구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24-02-01 14:20 조회 : 70회 좋아요 : 30건

본문

경기도 포천시 영중면 성동리 438-3 경매물권 공사대금청구로 유치권행사 중인 물건 해결 방법

로밴드 법무팀의 전문 컨설팅으로 해결하세요!

경기도 포천시 영중면 성동리 438-3 경매물권은 공사대금 청구로 인해 유치권 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유치권 행사는 채권자가 채무자의 물건을 점유하여 채권을 확보하는 절차입니다. 이 경우, 물건의 소유권은 채무자에게 있지만, 채권자가 채권을 변제받을 때까지 물건을 점유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로밴드 법무팀은 유치권 해제를 위한 다음과 같은 방법을 제시합니다.

협상: 채권자와 협상하여 유치권을 해제하는 합의를 도출합니다.
소송: 유치권이 성립하지 않거나, 유치권 범위를 축소하는 내용의 소송을 제기합니다.
공사대금 지급: 채권자에게 공사대금을 지급하여 유치권을 소멸시킵니다.
채무자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해결 방안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1. 일괄매각 2. 목록 2,5 농지취득자격증명 제출요(미제출시 보증금 몰수)
가 현황 1) 목록 1 - 지목은 잡종지이고, 현황은 그 지상에 제시외 건물로 추정되는 창고 2개동이 소재하는 것으로 관측되며 정확한 위치, 경계 등은 측량 등 별도의 확인이 필요함 2) 목록 2 - 지목은 전이나, 현황은 대지이며 그 지상에 컨테이너 박스 1동이 소재하고 정확한 위치, 경계 등은 측량 등 별도의 확인이 필요함 3) 목록 3 - 지목은 구거이고, 현황은 토지 일부는 진입로 부지로 이용되고 나머지 토지는 대지로 관측되며 정확한 위치, 경계 등은 측량 등 별도의 확인이 필요함 4) 목록 4 - 지목은 구거이고, 현황은 그 지상에 수종 미상의 나무가 식재되어 있으며 정확한 위치, 경계 등은 측량 등 별도의 확인이 필요함 5) 목록 5 - 지목은 전이고, 현황은 토지 일부는 창고 부지로, 나머지 토지는 대지로 관측되며, 정확한 위치, 경계 등은 측량 등 별도의 확인이 필요함 나. 제시외 건물 1) 목록 1 및 목록 5 지상에 창고 2개동 2) 목록 2 지상에 컨테이너 박스 1동

[2022.09.07]유치권자 주OOO OOOOOO 유치권신고서 제출
[2022.09.07]유치권자 주OOO OOOOOOO 유치권신고서 제출
[2023.06.20]유치권자 주OOO OOOOOO 열람및복사신청 제출
[2022.09.16]근저당권자 엠OOOOO OOOO 재사실조회 및 매각기일연기신청서 제출
1. 일괄매각, 감정평가서상 제시 외 물건 기호 ㉠내지㉣ 매각에서 제외. 2. 목록 2,5는 농지취득자격증명원 제출을 요함(미제출시 보증금 미반환) 3. 목록 1 토지의 공부상 지목은 "잡종지", 목록 2,5 토지는 "전", 목록 3 토지는 "구거"이나 일단의 건축허가 부지로서 공업나지 및 일부 제시외 건물부지로 이용중임. 4. 목록 4 토지는 공부상 지목 및 현황“구거”로서 현황은 그 지상에 수종 미상의 나무가 식재되어 있어 이를 감안하여 평가 및 매각. 5. 2022.9.7.자 주식회사 의양종합건설 대표이사 김가현으로부터 경기도 포천시 영중면 성동리 438-3 외 4필지에 대해 기성공사대금채권중 미 이행된 금 343,728,000원의 유치권신고서가 제출되었으나, 그 성립 여부는 불분명함. 6. 2022.9.7.자 주식회사 피케이하이테크 대표이사 박경아로부터 경기도 포천시 영중면 성동리 438-3 외 4필지에 대해 기성공사대금채권중 미 이행된 금 648,450,000원의 유치권신고서가 제출되었으나, 그 성립 여부는 불분명함.



유치권 행사로 인해 불편을 겪고 계신가요?

물건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없어 불편함을 겪고 계신가요?
유치권 행사 절차가 복잡하고 어려워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나요?
경매로 인해 물건을 잃을 위기에 처해 있나요?
로밴드 법무팀은 유치권 행사 문제 해결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로밴드 법무팀은 다음과 같은 전문 컨설팅을 통해 고객님의 문제 해결을 지원합니다.

유치권 성립 여부 및 범위 확인: 유치권이 정당하게 행사되었는지, 유치권의 범위는 어느 정도인지 확인합니다.
해결 방안 제시: 고객님의 상황에 맞는 최적의 해결 방안을 제시합니다.
법적 절차 진행: 유치권 해제 소송, 경매 절차 등 법적 절차를 진행합니다.
협상 및 대화: 채권자와 협상하여 유치권 해제를 위한 합의를 도출합니다.
행정 절차 지원: 행정 기관과의 절차 및 서류 준비를 지원합니다.
로밴드 법무팀과 함께라면 안심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전문 변호사 팀: 유치권 행사 문제에 대한 전문성을 갖춘 변호사 팀이 고객님을 담당합니다.
꼼꼼한 사건 분석: 고객님의 사건을 꼼꼼하게 분석하여 최적의 해결 방안을 제시합니다.
신속하고 정확한 업무 처리: 신속하고 정확하게 업무를 처리하여 고객님의 불편을 최소화합니다.
합리적인 비용: 고객님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지금 바로 로밴드 법무팀에 문의하세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밴드로 보내기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